본문 바로가기

Dairy

[새해다짐] 영어회화 "스피킹맥스"로 독학하기

​안녕하세요! 

스나집 사장언니는 이번 5일 간의 설 연휴 기간동안 앞으로 무엇을 하며 살아야할지 또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. 

사실 로또에 당첨돼서 탱자탱자 놀고 싶고, 해외여행만 실컷 다니고 싶고 그러는 게 우리 모두의 소원이겠지만

그럴 수 없는 게 현실이잖아요? 크흡 ...



그래서 저는! 올해 목표로 (아직 연초 맞죠 여러분?) 영어회화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.

회사 근처에 파고다 학원이 있어서 영어회화 수업을 알아보았지만, 

솔직히 회사와 운동과 영어학원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기는 힘들 거란 걸 전 이미 알고 있어요. 

퇴근과 동시에 운동도 그렇~게 가기 싫은데 학원이라고 잘 가겠어요...? ㅠ_ㅠ



영어와는 그렇게 연관이 없는 업무를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, 

영어 실력을 향상시켜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. 

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줄 알아야 더 넓은 범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. 


그래서, 주변 지인 분들의 (지인이라고 쓰고 회사 슨배님들이라고 읽습니다.) 추천을 받아 

스피킹맥스와 야나두 등 영어회화 콘텐츠들을 알게 되었습니다. 


그러면서 인터넷을 통해 이것저것 비교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. 

인터넷 상에서 가장! 유명한 세 가지 영어회화 학습 동영상은 바로바로.






스피킹맥스 vs 야나두 vs 시원스쿨



이렇게 3가지가 있었습니다. 

이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정말 고민 많이 했어요...

기왕 시작하는 거 저에게 딱 맞는 걸로 선택하고 싶었고, 가격도 부담되잖아요. 아무리 12개월 무이자 할부 찬스를 쓴다고 하더라도!



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, 

야나두는 정말 영어회화의 기초부터 잡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. 

반면 시원스쿨과 스피킹맥스는 어느정도 영어 회화를 조금 할 줄 아신다 (?)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선호하신다고 하구요. 

물론 세 가지 모두 왕초보 강의가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. 



하지만 시원스쿨과 스피킹맥스의 장점이자 단점은 바로,

발음과 억양을 1:1로 피드백 받으며 교정을 받을 수 있다는 거에요. 

이게 왜 단점이냐구요?

출퇴근 시간에는 어플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(지하철, 버스에서 앱을 통해 발음 교정을 받을 수 없잖아요 흑...) 

당연히 강의도 듣지 못하겠죠?


10~20분 정도의 짧은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야나두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. 





과연 저는... 

어떤 강의를 선택했을까요?



두구두구두구...





짜자잔!

저는 결국 스피킹맥스를 선택하고 말았습니다. 

스피킹맥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위에서도 말했던 그 장점이자 단점인, 

제 억양과 발음을 교정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고 또 다른 것은

원어민들이 강의를 하기 때문입니다.



저는 한국인 강사보다는 원어민들의 발음을 많이 듣고 그대로 따라하고 싶었거든요.

어학연수를 나가면 직빵이겠지만 ㅋㅋㅋㅋㅋㅋ 회사원들이 어디 그러기가 쉽나요... 열심히 돈 벌어야죠..

네이티브 분들의 발음과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"억양"을 그대로 듣고 따라해보고 싶었어요.

요즘 해외여행을 자주 나가면서 느낀 건데, 발음만큼이나 중요한 게 억양이더라구요 .. 

억양을 제 마음대로 했더니 상대방이 못 알아듣던걸요. (머쓱)



또한 150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연속으로 수강을 하고 수강후기를 남긴다면,

최대 35만원의 장학금 혜택까 있다고 하니 ...

35만원은 아니어도 그 전 단계는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요? 후후 .. 






저는 CJ오쇼핑에서 단독 특가로 진행하고 있는 상품을 구매했습니다. 

에어팟 패키지, 아이패드 프로 패키지, 서피스 패키지 등 여러가지 상품이 많이 있는데 (스피킹맥스 홈페이지에도!)

저는 아이패드랑 에어팟이 이미 다 있어서 ... 필요가 없거든요 ㅋㅋㅋㅋㅋ



제가 구매한 해당 패키지의 구성상품은 무려 8가지나 됩니다. 


1. 스피킹맥스 탭 (삼성 갤럭시 탭) :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 가능!!!!

2. 스피킹맥스 강의 평생소장 가능 : 무려 총 3,375강

3. 스피킹맥스 교재 15권

4. 맥스보카 1년 이용권

5. 태블릿 거치대


6. 온라인 7일 이용권 : 이걸로 맛보기 강의를 사용해보다가 환불해도 되겠죠?

7. 장학금 제도 : 최대 35만원의 혜택 제공

8. 콘텐츠 무상 업데이트 



이렇게 해서 과연 얼마냐구요?




위에서도 말했듯이 

저는 CJ오쇼핑에서 구매했고, 할인쿠폰을 사용해서 662,100원에 GET!


일시불로 하시는 분들은 "일시불할인" 이라고 해서 2만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당.





제가 스피킹맥스를 주문했던 날짜는 2/7 목요일이었는데

2/9 토요일 저녁에 바로 받을 수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그리고 어제 처음 들었고, 오늘 또 들어볼 예정인데요. 

어제 바로 장학금 신청 하려고 했는데, 스피킹맥스 어플 문제로 인해서 신청이 따로 안 되더라구요.


관련해서는 조만간 포스팅을 올릴테니 기다려주세요. 

일단, 너무너무 재밌다는 거 ㅋㅋㅋㅋ 

영어 공부하려고 집에 일찍 오게 되는 마법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여러분... 




그럼 날씨가 많이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, 조만간 스피킹맥스 사용후기 포스팅에서 뵈어요!